
[전북 뉴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중학교 적응과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진로연계교육 자료를 개발·보급하며 학교급 전환 지원에 나섰다.
5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중학교에 진학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연계교육 자료 ‘나ː로(路) 새ː로(路) 중학교 가는 길’을 보급한다고 밝혔다. 최재일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나ː로(路) 새ː로(路) 중학교 가는 길은 초등학교 6년의 배움을 돌아보고 새로운 학교급으로 나아가는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자료”라며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해 진로연계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자료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환경 속에서 자신의 성장을 성찰하며 새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자료는 교사용과 학생용으로 구분 제작됐으며 학교 현장에서 수업과 활동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자료집 형태뿐만 아니라 웹진 형태로 제작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에도 탑재했다.
전북교육청은 해당 자료가 학생들의 중학교 진학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하고 자기 이해와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병운 기자
JB헤럴드 관리자 기자 |








